Develop - Create a Project with Eclipse

JAVA/Android_Tip 2013.11.12 15:30

Develop 시작.



먼저 안드로이드 이클립스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만들때이다.

설치야 뭐 다들 검색하면 미친듯이 많으니 알아서 하리라 생각한다.


Application Name : 말 그대로 그냥 이 어플리케이션 이름이다.

Project Name :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이름

Package Name : 안드로이드 패키지 이름이다.


*별다른 설정이 없을 경우 첫번째 어플리케이션 이름 정한대로 그대로 따라가진다.

*그리고 패키지 명에 경우 특정한 방식으로 해주길 바란다. 마켓에 올릴때는 저 패키지 네임으로 인식하여 올라가기 때문에 같을 경우 애써 만들어도 마켓에 올라가지는 않는다. 그리고 com.example머 이런식이면 안올라간다는것!



 Minimum Required SDK : 크게 중요한건 아니고 당신이 만드는 안드로이드 앱을 얼마만큼 낮은 버전까지 지원을 하게 해줄것인가에 대한 내용이며 이것을 정해주면 마켓에 업로드 했을 경우 마켓에서 최대한 소스를 포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량 위에 처럼 프로요 까지 지원해준다고 쳤을때 2.1버전 사용자가 마켓에서 당신이 만든 앱을 검색해봐야 죽어도 안나온다는 사실.


Target SDK : 말 그대로 당신이 만드는 앱이 타겟으로 삼는 안드로이드 버전이다.

Compile With : 안드로이드의 경우 java로 코딩되므로 자바 코딩시 어떠한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코딩할 것인지 정하는 것임. 디폴트 값으로는 최근에 나온 SDK 버전 컴파일러로 지정된다.


Theme : 말 그대로 테마.

*테마 부분은 나중에 Design 부분을 하면서 같이할 예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JAVA > Android_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velop - Create a Project with Eclipse  (0) 2013.11.12
Design- Devices and Displays  (0) 2013.11.12
Android activity 구동방식  (0) 2012.07.23
Date클래스 이용 현재시간 구하기.  (0) 2012.07.16
Bitmap Canvas 스킬  (0) 2012.07.11
이미지 월 페이퍼 지정방법  (0) 2012.07.06

Design- Devices and Displays

JAVA/Android_Tip 2013.11.12 15:18

Devices and Displays

안드로이드를 다시 공부해야될 일이 생겨서..
책사기는 그렇고 .. 디벨로퍼 사이트에도 잘 설명이 되어 있다고하니..
영어로 된걸 읽기로 했다..
하루하루 번갈아서 Design과 Develop를 번갈아서 공부를 해보자.


Android powers millions of phones, tablets, and other devices in a wide variety of screen sizes and form factors. By taking advantage of Android's flexible layout system, you can create apps that gracefully scale from large tablets to smaller phones.


여러 폰과 태플릿이 사이즈가 다 다르다 그런데 안드로이드는 유연하게 이것을 표현할 수 있다고한다. 그래서 느그들이 만드는 앱도 어느곳에서나 유사하게 표현이 가능하다고 한다.


Be flexible

Stretch and compress your layouts to accommodate various heights and width

늘이고 줄여서 다양한 높이과 넓이를 수용 가능하게 한다~


아 해석하려니까.. 맞는거 같기도한거 같고 아닌거 같기도해서..

걍 보다가 중요한것만 쓸련다.







DPI를 단계별로 구분하였다. 화면 해상도에 따른 구분인거 같으며 이것으로 멀티 스크린에 대한 서비스를 할 수있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표현하는듯하다.


예전에는 weight로 LinearLayout을 구조를 이리저리 나누어서 표현을 했었는데 

DPI를 통해서 여러 화면 사이즈에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만드는거 같다.

쉽게 표현하면 레이아웃을 만들어 놓고 DPI 조정을 통해 만들수있는 것 말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JAVA > Android_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velop - Create a Project with Eclipse  (0) 2013.11.12
Design- Devices and Displays  (0) 2013.11.12
Android activity 구동방식  (0) 2012.07.23
Date클래스 이용 현재시간 구하기.  (0) 2012.07.16
Bitmap Canvas 스킬  (0) 2012.07.11
이미지 월 페이퍼 지정방법  (0) 2012.07.06

AOP?

JAVA/Java_DataBase 2013.11.07 23:04

http://isstory83.tistory.com/90


AOP관련 설명 사이트.


이건 어떻게 가볍게 설명이 안됨..

잘쓰신분꺼를 봐야될듯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JAVA > Java_Data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ring Stereo type  (0) 2013.12.19
mysql 정책 변경  (0) 2013.12.11
AOP?  (0) 2013.11.07
빈의 라이프 사이클  (0) 2013.11.05
빈의 객체 범위  (0) 2013.10.23
객체간의 의존관계 설정.  (0) 2013.10.21

빈의 라이프 사이클

JAVA/Java_DataBase 2013.11.05 01:05

*구글 이미지 검색 후 붙임

안나올시 

http://www.javajigi.net/download/attachments/3664/bean-lifecycle.jpg


빈의 라이프 사이클의 경우 내가 써봐야.. 뭐.. 

그림파일로 만들어준 고마운 분들이 많으므로 그것으로 대체!


BeanNameAware 인터페이스

빈 객체가 자신의 이름을 알아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며 

빈 클래스가 BeanNameAware를 구현한 경우 컨테이너는 setBeanName()매서드를 호출하여 빈객체의 이름을 전달 한다. 

setBeanName(String arg) arg의 경우 객체가 생성될 때의 해당 객체(빈)의 id또는 Name의 값을 전달받는다.


ApplicationContextAware 인터페이스

빈 객체가 필요한 객체를 스프링 컨테이너(BeanFactory나 ApplicationContext)로부터 직접 사용해야할 경우



BeanLifeCycle.zip



여기에 소스 올리는게 더 힘들거 같아서 그냥.. 


예시 프로그램 만들어서 올렸다.


당근... 나도 공부하는 입장이라.. 누누이 말하지만 


다른 잘하시는 분 블로그를 미친듯이 참조했으니 어디서 빼꼈느니 어쩌구 저쩌구 말은 하지 말길바람.



*추가

InitializingBean 인터페이스 

spring지원 초기화 메서드 , 객체 생성 -> 프로퍼티 초기화 -> 컨테이너 관련 설정 =>호출 


DisposableBean 인터페이스

spring 지원 소멸 메소드 , 빈 객체를 컨테이너에서 제거하기 전에 호출 하여 빈객체가 자원을 반납하게 함


오버라이드 메소드이니 implements에 추가하면 이클립스의 경우 클래스 이름에 빨간불 들어오면서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JAVA > Java_Data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sql 정책 변경  (0) 2013.12.11
AOP?  (0) 2013.11.07
빈의 라이프 사이클  (0) 2013.11.05
빈의 객체 범위  (0) 2013.10.23
객체간의 의존관계 설정.  (0) 2013.10.21
Spring API  (0) 2013.10.21


티스토리 툴바